티스토리 뷰

건강

노안과 동안은 이것 때문에 차이

의미 심장 2023. 8. 25. 08:18
728x90
반응형

노안과 동안은 이것 때문에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매일 한 번씩만 먹어도 얼굴이 훨씬 어려진다는 떠먹는 단백질 레시피

우리는 노안이라는 말보다는 동안이라는 말을 듣길 원합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면 자연스레 얼굴에는 주름이 생기고 피부도 쳐지게 되있는데요.

나이가 들어도 동안 소리를 듣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노안과 동안은 이것 부터가 다르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하루 한 번씩만 먹으면 동안얼굴이 된다는 떠먹는 단백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겐의 역할

콜라겐은 피부, 관절, 모발, 근육, 눈의 수정체, 혈관까지 모두 아우르는 우리 몸의 필수 성분입니다.

콜라겐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서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특히 탈모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중에서 콜라겐은 피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피부를 흘러내리지 않게 고정해주는 것이 바로 진피층의 90%를 차지하는 콜라겐입니다.

 이런 콜라겐이 피부속에 촘촘히 있는 분들이 동안 소리를 듣는다고 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도 꾸준하게 콜라겐 제품이나 피부 관리를 하신 분들은 주름도 없고 탄력도 좋습니다.

나이에 따른 콜라겐

이런 콜라겐은 나이가 들수록 현저하게 떨어지는데 이는 위의 사진처럼 20대와 50대의 콜라겐 구조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20대의 콜라겐은 촘촘하면서 균일하게 두꺼운 형태로 이어져 있지만 50대의 콜라겐은 얇고 여기저기 끊어져 있어서 짧은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1살 차이지만 54세 노안으로 보이는 분의 콜라겐은 1300, 53세 동안으로 불리는 이 분의 콜라겐은 1600으로 300가량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살 차이지만 콜라겐 감소의 속도를 줄이는 여러가지 생활 습관을 유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콜라겐이 부족하면 생기는 질병

이런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의 탄력에만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콜라겐이 부족하면 장기 기능을 떨어뜨리고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을 막게 되어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본의 한 의과 대학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6개월간 매일 콜라겐을 복용한 후에 동맥경화의 위험도가 현저히 줄어들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떠먹는 단백질 레시피

그럼 콜라겐을 채우고 싶다면 떠먹는 단백질을 매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떠먹는 단백질의 재료는 두부 작은 1(200g), 우유 1, 골드키위 1,  1큰술을 준비합니다.

 위의 재료들을 모두 넣고 믹서기에서 갈아줍니다.

 꿀이 들어가서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이 납니다.

이렇게 동안의 조건인 콜라겐을 위한 떠먹는 단백질을 만들어 봤습니다.

피부과의 시술이나 약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떠먹는 단백질을 만들어서 식구들과 함께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