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아침마다 즐겨먹습니다

얼굴살은 살리고 뱃살만 효과적으로 빼주는 음식이 있다

보통 살을 빼려고 다이어트를 하면 얼굴살부터 빠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이 현상은 중년이되면 더하죠.

젊을때는 젖살이 빠져서 세련되고 도외적인 이미지이지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30대부터 볼살이 빠지면 훌쩍 나이들어 보입니다.

그렇다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늘어나는 뱃살과 떨어지는 기초대사량으로 다이어트를 안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아침을 꼭 챙겨먹기로 유명한데요,

이 음식들을 돌아가면서 샐러드처럼 넣어서 먹는다고 해요.

의외로 흔한데 사람들이 잘 챙겨먹지 않는 이 음식들은 얼굴살은 지켜주고 복부 뱃살만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해서 오늘은 운동은 하되, 얼굴살은 살리고 복부 뱃살을 빼는데 탁월한 식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얼굴살은 살리고 뱃살제거에 효과적인 음식

1) 아보카도

숲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는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의 다양한 기능에 도움을 줘요.

심장 건강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을 비롯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칼륨은 수분 평형을 조절해 더부룩함이 줄어들게 만들어 복부 팽만에도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해요.

2) 바나나

바나나는 팽팽하게 부풀어 오른 배를 진정시킵니다.

칼륨과 프로바이오틱스가 나트륨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매 식사 전에 바나나를 먹은 여성들이 먹지 않은 여성들보다 복부 팽만이 덜하다는 결과가 있었다 합니다.

전문가들은 바나나가 배에서 가스 생산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특정 장 세균을 전달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3) 케피어

케피어는 우유보다 걸쭉하고, 요구르트보다는 묽습니다.

이 발효유는 발효 요구르트와 비슷한 음료로 위 속 가스를 70%까지 제거하여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준다고 해요.

또한 소화 촉진과 변비를 예방하여, 러시아에는 매일 아침 케피어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4) 강황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에는 항산화 성분 및 함염증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황의 성분 중 하나인 쿠르쿠민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억제해 복부 불편함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강황은 소화기관을 조절하고, 붓기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5) 페퍼민트

한 연구에 의하면 페퍼민트 보충제는 소화기 계통의 근육을 이완하는 데 도움을 주어 뱃살제거 및 가스를 밀어내는 것을 돕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가 약하거나 저위산증이나 소화 효소가 부족해 제대로 소화가 힘들 경우엔 오히려 페퍼민트가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6)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 내 이눌린 추출물은 프레보텔라와 같은 장내 유익균을 자극하고 규칙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장내 좋은 박테리아가 증가함에 따라 면역력이 향상되어 장내 환경이 좋은 상태를 유지하여 뱃살제거에 탁월한데다 생리통 완화시키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펜넬

펜넬시드(seed)라고도 불리는 회향씨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팬넬을 잘 챙겨먹는다고 합니다.

오래전부터 소화 기능을 돕는 음식으로 뿌리채소와 그 씨앗은 배에 가스가 차고 위경련과 뱃살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속 쓰림이 있다면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차로 마시면 여성 호르몬 조절에도 영향을 주어 생리통도 완화해준다고 해요.

여기까지 해서 다이어트하면서도 얼굴살은 안빠지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이들어서 얼굴살이 빠지지 않게하기위해 얼굴에 필러를 넣거나 지방이식 등의 시술들을 많이 하지만, 값도 비쌀뿐만 아니라 부작용 우려도 큰것이 사실입니다.

해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음식들을 한달만 꾸준히 드셔도 콜라겐이 차오르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들 젊음을 유지하시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