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40개의 성분들 중 진짜 필요한 성분은 4~5개 정도고 나머지는 보존성, 발림성, 향 등에 영향을 주는 성분입니다.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성분의 화장품만 바르시고, 건조하다면 크림만 여러 번 발라주세요.
(하루에 한번 끝?! 이렇게만 발라도 피부는 영양&수분 부족으로 트러블 생깁니다.)
여러 종류의 크림을 바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같은 종류의 크림을 여러번 자주 바르는 것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비결입니다.
2. 뜨거운 물에 오래 있지 않기
홍조가 있거나, 피부가 예민하거나,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분들!
뜨거운 물 세안, 뜨거운 반신욕, 사우나 다 피하셔야 합니다.
뜨거운 증기는 기본적으로 피부 장벽을 손상시킵니다.
특히 뜨거운 물 세안→찬물 마무리 같은 경우, 모공도 축소된 것 같고 피부도 맑아보이지만 장기적으론 피부에 너무 좋지 않습니다.
뜨거운 온도를 피부 표면에 노출시키면, 피부 손상의 지름길!
자극이 없는 미지근한 물로 유지하는 세안이 피부에 가장 좋습니다.
또 각질 제거한다고 때를 미는 것 역시 피부를 손상시켜 피부 질환을 일으키고, 오히려 각질층을 두껍게 만들 뿐만 아니라 건조한 피부로 만들어 주름 및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ex : 등드름)
3. 클랜징 폼으로만 세안하지 않기
피부암 예방 및 피부 건강을 위해 선크림 바르시죠?
여성분의 경우라면 메이크업도 하실 텐데요.
이 클렌징 폼으로만 하는 단일 세안이 피부 트러블의 원인입니다.
클렌징 폼으로 2번 3번 씻는 것도 피부를 건조하게 할 뿐 완벽 세안이 안됩니다.
화장품 및 선크림 등 대부분의 바르는 제품의 경우 기본적으로 소입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물질들은 아주 고운 모래 입자처럼 되어있어 모공 사이에 잘 끼고 지워지지 않습니다.
클렌징 폼으로 2번 3번 씻는 것보다 클렌징 오일로 씻고, 클렌징 폼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피부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노폐물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요약 정리
기능성 제품은 1가지 종류로 여러 번 바르기 (종류 보단 빈도가 중요)
뜨거운 물 세안 No! 때밀기 No!
세안은 클렌징 오일→클렌징 폼 이중 세안하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