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된장국에 꼭 넣어주세요
된장국에 넣어서 먹었더니 장도 편안하고 몸속 염증이 싹 배출되었습니다.
된장국은 우리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예로부터 가장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된장은 대표적인 발효식품 중 하나로, 단백질과 소화효소, 그리고 각종 유산균이 풍부하여 건강상 이점이 매우 다양한데요.
하지만 된장국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그 효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된장국에 꼭 넣어야 할 최고의 식재료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감자
첫 번째로 소개할 식재료는 감자입니다.
된장의 건강상 이점이 다양하지만, 나트륨이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혈관 내 삼투압을 상승시키며, 고혈압과 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자에는 풍부한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이 나트륨을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감자에는 된장이 부족한 비타민C를 부충할 수 있는 성분이 풍부해, 영양적인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감자의 폴리페놀과 아르기닌 성분은 된장의 발효 물질들과 함께 항염증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감자에 풍부한 펙틴 성분은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하고,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양파
두 번째로 꼭 넣어야 할 식재료는 양파입니다.
양파를 된장국에 넣어주면 항산화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는 익힐 경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이 7배까지 증가합니다.
양파를 듬뿍 넣은 된장국으로 염증과 장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부추
마지막으로 꼭 넣어야 할 식재료는 부추입니다.
부추를 한 줌만 된장국에 넣으면 몸속 염증과 독소 제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된장의 풍부한 필수아미노산과 부추의 가득한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입니다.
또한, 부추의 알리신 성분은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하여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오늘은 된장국에 꼭 넣어야 할 최고의 식재료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이 세 가지 음식을 같이 넣어서 맛과 영양 모두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버섯, 두부, 미역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보세요
된장국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하지만, 반대로 된장국에 시금치와 두부를 같이 넣으면, 시금치에 있는 옥살산과 두부의 칼슘이 만나 결석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한 음식을 통해 모두가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