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할머니냉면
40년 넘게 매운 냉면으로 사랑받는 곳
경동시장뿐만 아니라 청량리에서 유명한 할머니냉면. 48년째 매운 냉면 하나만을 고집하는 곳이다.
메뉴는 정말 냉면 딱 하나. 그것도 매운맛이 기본 맛인데 매운 걸 좋아하는 사람은 당연히 좋아할 수밖에 없고 매운 걸 싫어한다면 양념장을 덜어서 취향에 맞게 조절해 먹으면 된다.
양념장 자체가 고소하고 맛있게 매워서 분명 계속 손이 갈 것. 중간쯤 먹다가 냉육수를 부어 물냉면까지 즐기는 게 이곳의 팁이니 참고하자.
할머니냉면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37길 51
경동시장 광주식당
진짜 맛집만 다닌다는 맛있는 녀석들에 세 번이나 나온 것은 물론 다양한 매체에 나와 맛은 인증되어 있는 곳이다.
인기 메뉴는 청국장. 뚝배기에 한가득 나오는 구수한 청국장은 특유의 콩 비린내 없이 깔끔한 맛을 내 더욱 먹기 좋다.
오징어볶음을 같이 시켜 먹는 것을 추천하는데 청국장에 밥을 비벼 큼직하고 통통한 오징어 한 점 올려 먹으면 그 조합이 기가 막혀 어느새 그릇 바닥이 보일 것. 밥을 조금 남겨 냄비에 누룽지를 만들어 먹으면 더 든든하게 먹을 수 있겠다.
경동시장 광주식당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로2길 51
감초식당
연탄에 구워 주는 돼지갈비
경동시장에 들른다면 꼭 가봐야 할 맛집. 돼지갈비를 연탄에 구워 내주는 곳이다.
불향을 입은 돼지갈비는 부드러운 식감에 달면서도 짭조름한 맛까지 가미돼 밥도둑이 따로 없다.
밥에 올려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함께 내주는 싱싱한 쌈 채소에 싸 먹으면 더욱 맛있을 것. 워낙 음식 솜씨가 훌륭해 대파 김치, 오이무침 등의 반찬도 곁들여 먹기 딱 좋다.
돼지갈비 외에도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등의 생선구이도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하니 시장 들렀다 배부르고 맛있는 밥이 먹고 싶을 때 꼭 방문해 보자.
감초식당 서울 동대문구 약령서길 28
홍두깨손칼국수 청량리점
시장 안 매일 줄 서는 칼국수 맛집
경동시장 안, 매일 가게 밖까지 길게 줄을 서는 이곳은 이름도 유명한 홍두깨손칼국수. 체인점이지만 감동적인 가성비와 변함없는 맛으로 시장에 들르는 사람들은 꼭 찾게 된다는 대표적인 단골 맛집이다.
멸치 육수로 국물을 낸 칼국수는 그릇 가득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데 단 돈 4천 원이면 먹을 수 있다.
기본 양이 워낙 많지만 더 푸짐하게 먹고 싶다면 곱빼기를 시키면 된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기다가 특제 양념장을 넣어 매콤하게도 즐겨보자.
국물에 풀어지는 중독성 강한 알싸한 향에 질리지 않고 그릇을 비울 수 있을 것입니다
홍두깨손칼국수 청량리점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185
제주미향해장
제주 3대 국밥을 만날 수 있는 곳
제주의 3대 국밥으로 불리는 제주미향해장을 경동시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아는 사람은 꾸준히 가게 된다는 맛집. 이곳에서는 제주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국밥을 맛볼 수 있는데 소고기 선지 국밥부터 우거지 국밥, 돔베 수육 국밥까지 즐길 수 있다.
뚝배기에 푸짐하게 나오는 국밥은 진한 국물이 일품. 밥을 말아 한 그릇 먹으면 든든한 한 끼 되겠다.
순한 맛과 얼큰한 맛 중 골라 먹을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먹어보자..
이곳의 별미는 반찬으로 나오는 물 깍두기인데 살얼음이 떠있는 국물 깍두기로 국밥에 올려 먹으면 자꾸만 손이 가 리필을 외치게 될 것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