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남해바다
계절마다 신선한 제철 회를 내주는 맛집
당일 직송으로 들여온 신선한 제철 생선을 주문 즉시 회 쳐서 내주는 마포의 맛집. 특히 서울에서는 맛보기 힘든 삼치회를 즐길 수 있어 단골들은 이곳을 끊을 수가 없다고. 삼치뿐만 아니라 민어, 돛병어 등의 희귀한 회를 맛볼 수 있는 데다 봄에는 도다리, 가을에는 전어 등 제철에 꼭 먹어야 할 해산물을 내주어 특별할 수밖에 없다.
메기탕, 아귀탕, 우럭 매운탕 등 회와 함께 곁들일 탕류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건물 하나를 통째로 쓰는데 각 호실이 나눠져 있어 인원수나 상황에 따라 적당한 방에 자리를 잡으면 되니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도 좋겠다.
남해바다
서울 마포구 토정로37길 46 정우맨션 1층
해양
연예인들도 자주 가는 후포리 직송 횟집
금호동에 위치한 횟집으로 연예인도 많이 다녀가기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경상북도 울진 후포리에서 당일 직송된 회를 맛볼 수 있는데 당일 조업을 거친다니 신선도는 두말할 것도 없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문어숙회와 광어 막회, 홍합탕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 야들야들하고 쫄깃한 문어숙회와 부드러운 광어 막회를 특제 막장에 찍어 먹다 보면 한 그릇 다 비우는 것은 일도 아니다
회뿐만 아니라 소라, 굴, 전복, 대게까지 맛볼 수 있고 20여 가지가 넘는 안주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해산물 마니아가 한잔하기에 완벽한 곳이라 할 수 있겠다.
해양
서울 성동구 금호로 17 서울숲2차푸르지오
숙성당일 직송 활어와 숙성회를 한 곳에서
영등포 직장인들의 퇴근 후 방앗간으로 알려진 문래역의 숙성당. 매일 바다에서 잡은 생선을 내주어 최상의 신선도를 맛볼 수 있다.
게다가 이곳은 숙성회로도 유명한데 당일 산지에서 공수해온 활어를 손질해 최상의 염분, 온도로 숙성시키기 때문에 회의 품질이 보존되는 것은 물론 생선 고유의 감칠맛을 그대로 살려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매일 다른 생선이 잡히기 때문에 메뉴가 일정치 않으니 인스타그램으로 미리 확인하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한 상 푸짐하게 내주는 회뿐만 아니라 반찬과 안주도 훌륭하니 영등포 근처라면 꼭 방문해 보자.
숙성당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38 1층 숙성당
강남초장
매일 다른 구성의 막회를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곳
이곳은 포항에서 매일 새벽 잡아오는 생선으로 막회를 내주는 개포동의 횟집이다.
매일 다른 생선으로 막회를 내주어 다양한 맛을 볼 수 있는 것이 이곳의 매력. 한번 다녀가면 다음 막회는 어떤 조합일지 궁금해 방문하게 된다.
게다가 사장님이 직접 만드는 초장과 막장이 기가 막힌데, 매콤하면서도 단 맛과 신맛이 적절하게 어우러져 중독성이 강하니 간장파도 여기서는 초장을 찾게 된다고. 하루에 정해진 양만 판매하니 서둘러 가보는 게 좋겠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