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분들

502301 2023. 2. 18. 20:15
728x90
반응형

한달에 2반이상 다리에 쥐가 나시는분들 계시나요

종아리 건강과 밀접하게 연관된 인체에서 치명적인 부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 2의 심장이라는 종아리 그 부위는 바로 심장입니다 

종아리는 장수 보험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심정이 펌프질을 잘해줘야 혈액순환도 잘되고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데 밑으로 내려간 혈액이 심장 쪽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계속 머무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비행기 탈때 좁은 공간에 다리를 뻗지 못하고 같은 자세로 장시간 동안 앉아서 가다가 사망하는 현상을 이코노미 신드롬이라고 합니다

이런 현상이 있을 정도로 종아리에서 하는 역할이 중요한데요.

중력을 거슬터서 혈약이 올라가야하기때문에 심장의 힘만으로는 혈액이 순환하는게 힘듭니다.
그러다보니 또다른 힘이 필요한데 심장을 보조해서 혈액 순환을 돕는 역할을 종아리가 하고 있습니다

종아리의 역할을 못한다면

혈액순환이 안되서 하체로 내려간 혈액이 위로 올라가지 못하고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 이러면 종아리가 붓고, 혈관이 튀어나오고 통증이 생기며 경련이 생기는 겁니다.
밤에 잘때도 심장이 좀 쉬어야 하는데 하체근육이 받쳐주지 않으면 과부하가 오게되고 부정맥이 발생하면서 위험해 지는겁니다.

자가진단 테스트

1 하체에 실핏줄이 많이 보이고 울퉁불퉁하다.

2 평소 하체가 잘 붓고 쥐가 자주난다.

3 유독 종아리가 가늘도 근육이 없고 잘 넘어진다.

전신 혈액순환 운동법

1. 누워서 목침배게 같은거로 발을 올려놓고 복숭아뼈에서 종아리쪽으로 3cm정도 위치에 두발을 올리고 오른발 20cm 들어올렸다가 힘을 빼고 떨어뜨리기를 10번씩 반복, 왼쪽도 해주세요.
2. 제기차기 2분씩 5번 해주세요.

3. 평상 시 자주 5000보에서 만보정도 걸어주세요.
4.온찜질이나 근육마사지를 해주세요.

5.식이요법으로는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등의 전해질을 보충하는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튼튼한 허벅지와 튼튼한 종아리를 가진 사람은 심장이 2개를 가진것과 같다고 합니다.
또한 허벅지 둘레와 종아리둘레를 합친 값이 허리둘레보다 높으면 건강하다는 증거입니다.

근육경련이 종아리에 한정돼 있지않고 전신으로 장시간 반복해서 나타나는 심한경우라면 다발성경화증이라능 난치성질환일수도 있으니 이럴경우는 전문의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매주 하진 못하더라도 일주일에 두세번은 반드시 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남들보다 유독 다리에 쥐가 자주 나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있다.

쥐가 나는 증상은 의학적으로 국소성 근육경련이라 하며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근육 수축에 의한 경련이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증상은 대개 몇 초에서 몇 분간 지속되며 쥐가 풀린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기도 한다.

특히 자는 중에 발생하는 쥐는 발가락 하나 까딱하지 못할 만큼 심한 고통으로 잠을 싹 달아나게 한다.

이 같은 고통에 시달리는 이들을 위해 최근 온라인 미디어 리틀띵즈닷컴에서는 수면 중 다리에 쥐 나지 않게 하는 팁을 공개했다.

아래 소개하는 몇 가지 팁을 이용해 숙면을 방해하는 쥐로부터 해방돼보자.

한쪽 다리 저림 해방 되자.

1. 바나나 먹기

칼륨은 근육이 잘 움직이도록 신경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칼륨이 부족할 경우 쥐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진다.

바나나에는 사과의 3배에 달하는 칼륨이 들어있어 쥐가 나는 것을 예방해준다.

2. 이온음료 마시기

사람은 생활하면서 땀이나 분비물 등으로 다량의 전해질을 잃는다.

근육의 수축을 제어하는 전해질이 부족해지면 쥐가 날 수 있으므로 이온음료를 통해 부족한 전해질을 보충해주면 좋다종아리 근육 아플때 특효 이다.

3.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샤워를 하며 종아리나 허벅지를 마사지해주면 다리 부종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4스트레칭 하기

자기 전 침대 위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만으로도 쥐를 예방할 수 있다.

윗몸 앞으로 굽히기나 발목 돌리기, 엄지발가락 발등 쪽으로 당기기 등이 있다. 종아리 근육 아플때 특효 이다.

5. 이불 꼭 덮고 자기

자다 보면 이불을 발로 찬 뒤 추워져 자신도 모르게 잔뜩 웅크리고 자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다리나 팔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쥐가 발생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면 유사제품  (0) 2023.02.18
다쓴건전지  (0) 2023.02.18
얼굴 크기가 점점 커지는 걸 느낍니다.  (0) 2023.02.18
소금 사용해보세요  (0) 2023.02.18
오다리가 교정  (0) 2023.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