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터지게 먹어도 살 안찐다는 음식들 5가지 다이어 트 할땐 이게 최고지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음식을 제대로 섭취 안 하고 무작정 빼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금방 요요현상이 오게 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하면서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는 건강식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토마토는 100당 14~16kcal입니다.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고, 대표성분인 라이코펜이 몸속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가열해서 드시면 영양성분이 쉽게 흡수된다고 합니다.
상추
상추는 수분이 90% 되는 채소입니다.
기타 칼슘과 무기염류가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함량도 높으며, 소량의 철분도 들어있어 빈혈이 있으신 분들이 먹기에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오이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0g 당 칼로리가 9.8kcal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국립 농업과학원에 따르면 오이는 비타민C, 무기질, 칼륨 등의 성분이 풍부하고 오이의 쓴맛을 내는 에라 테린 성분은 소화를 돕고 위를 보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무
무는 94%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아스타제와 페루 오키 스타제의 성분으로 인하여 다른 음식을 먹을 때 무와 같이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몸속의 노폐물을 줄이고 위궤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식품입니다. 무의 100g 당 열량이 13kcal이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배추
배추 또한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채소입니다. 절이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배추는 이뇨작용을 돕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 운동을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배추의 푸른 잎은 비타민A의 이전 물질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면역력 강화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