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 습관, 흡연할 때보다 빨리 늙는다
지금 당장 멈춰야 할 노화 촉진 습관
잘못된 다이어트
굶는 방식의 잘못된 다이어트는 피부 노화 촉진의 원인이 되며 필수 구성 요소를 섭취하지 못하게 한다.
관리 소홀(보습제)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보습제를 발라주지 않으면 물이 증발되면서 피부 표면의 수분 장벽까지 파괴될 수 있다.
과도한 운동
운동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이지만, 과도한 운동은 피부 콜라겐을 파괴하여 노화를 촉진한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체내 염증을 일으켜 노화를 촉진하며 질병 위험을 높이기도 한다.
(최근 한 연구팀은 약 1만2000명의 노화 속도를 측정하고, 얼마나 자주 외로움과 절망감을 느끼는지에 대해 조사했는데 그 결과 외로움 등을 자주 느끼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65년 빨리 늙는 것으로 나타났다.
흡연자의 노화 속도가 비흡연자보다 1.25년 빠르다는 것 보다 높은 수치이다)
옆으로 누워자기
옆으로 누워자면 얼굴이 베개에 눌리면서 주름이 빨리 생길 수 있다. (엎드려 자는 것 역시 혈액 순환을 방해해 피부 재생을 늦춘다)
잦고 지나친 음주
지나친 음주는 몸의 탈수를 부르고, 피부를 건조하게 해 노화를 유발한다.
흡연
흡연할 때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섬유질을 파괴해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잦은 설탕 섭취
지나친 설탕 섭취는 단백질을 파괴하여 노화를 촉진하고, 비만이나 심장 질환을 불러온다.
수면 부족
부족한 수면은 염증을 악화시키는 코르티솔(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증가 시키고, 불량 콜라겐을 생성시켜 피부를 늙게 한다.
자와선 무방비
자외선 차단을 하지 않는 습관은 피부를 건조하며 콜라겐 등을 변형시켜 주름 생성을 촉진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