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탈다이어트

502301 2023. 8. 18. 16:49
728x90
반응형

이걸로 드세요

다이어트할 때 양심에 안 찔리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일반식 다이어트 정석 식단 닭 가슴살, 고구마, 계란, 샐러드 이런 다이어트 식단 만큼 영양이 풍부한데, 훨씬 맛있고 포만감까지 주는데 양조절까지 쉬운 추천하는 일반식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이런 분들은 특히나 더 더욱 주목해주셔야 합니다.

일명 탈다이어트 초보자를 위한 식사 가이드라고 하는데요.

나는 다이어트는 하고 싶지만 다이어트 식단이 지긋지긋하다

나는 다이어트를 성공 했다가도 일반식만 먹으면 체중이 빠르게 원상복귀 된다

나는 일반식 양 조절이 너무 어렵다

적당히 먹기란 불가능한 일 같다

식사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샌드위치

샌드위치는 되도록 칼로리가 표기된 곳의 음식을 사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대표적으로 파바게트나 뚜레쥬르에 가면 종류별 칼로리 표기가 정말 잘 되어있습니다.

좋아하는 샌드위치로 선택! , 500kcal 미만

빵 한 쪽을 떼고 먹기!

이렇게 먹을 경우에 보통 우리가 다이어트를 위해서 샐러드 카페에 갔을 때 샐러드에 빵 하나 추가해 먹는 것과 탄수화물 양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거의 샐러드 야채 양 줄고, 단백질 양 조금 더 줄어들 뿐! 빵 하나를 떼서 먹으면 원래 샌드위치 칼로리에서 무려 -100kcal나 다운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탄수화물 위주입니다.

샐러드냐 샌드위치에 빵 하나를 떼고 먹느냐 둘 중에 뭐가 더 좋다기 보단, 샐러드는 다이어트를 위한 메뉴다, 먹기 싫은데 먹어야 된다라는 인식이 있는 반면, 샌드위치는 상대적으로 아니기 때문에 샌드위치의 빵 하나를 떼서 먹으면 심리적 허기까지 채워줄 수 있습니다.

추가 Tip *웨이에도 칼로리 표기가 상당히 잘 되어있으며, 주문시 "빵은 파주세요"로 주문, 소스는 한 가지로 최대한 적게

김밥

김밥은 김밥을 주문할 때 딱 한 마디만 추가 하면 됩니다.

밥은 최대한 얇게 조금만 깔아달라고 주문!

보통 우리가 다이어트를 할 때 한끼에 100g의 양을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김밥에 밥을 최대한 조금 넣어달라고 주문할 경우 양 100g 정도의 밥이 들어가게 됩니다.

김밥에는 양념이 들어가니까 살찌지 않나요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도 다른 한식보다는 양 조절이 쉽고 김밥 한 줄의 나트륨 양이 적기 때문에 다른 한식 메뉴보다 상당히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김밥의 종류는 내가 원하는 메뉴로 먹는 게 제일 좋은데, 원하는 김밥으로 먹되, 참치김밥 같은 경우 마요네즈가 너무 많이 들어가지 않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Tip 김밥 한 줄로는 양이 부족하면 계란 두 개를 같이 먹기

비빔밥

어떤 비빔밥이냐에 따라 차이는 조금 있지만, 야채 비빔밥에서 밥은 반공기 덜고, 소스는 최대한 조금만 넣어서 먹으면 사실 샐러드에 빵이나 고구마 곁들여서 먹는거랑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밥 반공기 덜어내기

소스는 최대한 적게 넣어 먹기

간혹 나물에 기름을 많이 넣어주는 식당도 있지만, 그럴 때는 살짝 먹어보고 나물도 볶음이냐 무침이냐에 따라서 기름의 유무가 다르기 때문에 기름이 과하다 싶은 나물만 살짝 덜어내고 해당 가이드대로 비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낙지 비빔밥 같은 경우에는 메인 재료 자체에 나트륨, 양념이 워낙 강하게 있다보니 나트륨 조절이 좀 아쉬워서 낙지 비빔같과 같은 양념이 강한 비빔밥은 추천에서 제외됩니다.

추가 Tip 음식을 전체적으로 싱겁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반찬가게에서 나물 반찬 사서 비벼 먹기 (볶음류는 기름이 들어가기 때문에 숙주, 콩나물, 시금치 등 무침류 위주로 사기 )

오늘 추천 메뉴와 양은 유지가 아닌, 감량을 원할 때 위에 소개한 식사 가이드로 두끼 + 간단한 과일 한끼 이렇게 먹어줘도 충분히 감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샐러드는 너무 싫은데 일반식은 입 터질까 두렵고 양 조절 쉬운 일반식으로 꾸준한 감량을 원한다고 하신다면, 오늘의 추천 메뉴를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이 안 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  (0) 2023.09.22
뱃살 다이어트 식단  (0) 2023.09.12
혈관 건강 다이어트 비법  (0) 2023.08.13
다이어트 최악의 음식  (0) 2023.06.25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0) 2023.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