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월 28일부터 축제, 병원·약국, 주정차과태료 등 안내

세종시 민원콜센터는 시민들의 민원 상담과 행정 서비스 안내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아래는 주요 정보입니다:

  • 전화번호:
    • 세종시 관내: 국번 없이 120
    • 관외 또는 휴대폰: 044-120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30분
    • 휴일(토, 일, 공휴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상담내용:
    • 민원 안내: 여권, 차량등록, 부동산 신고, 생활불편 신고 등
    • 지방세 안내: 재산세, 자동차세, 체납액, 가상계좌 안내
    • 세외수입 안내: 국유재산 사용료, 토지개발 부담금, 과태료 등
    • 시정 및 생활 정보: 시정 문의, 문화행사, 관광명소, 버스노선, 교통요금 등
       
  • 이용방법:
    • 전화 연결 후 자동응답시스템(ARS)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상담사가 안내합니다.
    •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또는 세종시티앱을 통해 추가 정보 확인 가능
       
       
  • 기타:
    • 민원콜센터는 365일 운영되며, 보건소나 남부통합보건지소 대표번호로 전화 시 자동 연결됩니다.
       
    • 민원 처리에 불만이 있거나 공무원 비리 신고 등은 콜센터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추가 문의가 있다면 044-120으로 연락하거나 세종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세종시 민원콜센터에서 #AI상담 을 운영합니다.

보건증,

여권,

축제,

주정차 과태료,

당직병원·약국 등

5개 분야 민원에 대해 AI음성으로 안내해드립니다.

단순민원은 AI상담사가 안내해드리고,

복잡하고 전문적인 민원은 상담사가 안내하여,

품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보건증 #여권 #축제(복숭아·세종축제) 분야는

24시간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건증·여권·축제

24시간

주정차 과태료

주간(09:00~18:00)

당직병원·약국

야간(18:30~익일08:30)

이용 방법은

044-120으로 전화 거신 후

② ARS [1번] 선택

원하시는 민원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 AI상담 이용 중 상담사 연결 가능

언제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잇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