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동

최악의 다이어트 법

502301 2023. 5. 6. 16:41
728x90
반응형

체중감량을 이런식으로 하면 절대 안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체중 감량하는 법 (+층간 소음없이 운동하는 꿀팁)

평일에 쌓였던 스트레스로 주말만 되면 몸이 정말 천근만근이고, 마치 태산이 누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더욱 안 움직이게 되고, 나날이 내 뱃살은 늘어나기만 합니다.

해마다 하는 금연선언과 같이 정말 잘 되지 않는 게 바로 다이어트인데요.

내 몸에 붙은 이 사랑스런 살들을 때어내기란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도 꿋꿋하게 열심히 운동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열심히 하고 계시는 공복운동에 대해 살펴보고,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운동전 식사  운동후 식사

공복운동이란 말처럼 속이 비어있는 공복 상태에서 하는 운동으로 대부분의 탄수화물이 소진되어 있는 상태로 지방 사용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운동입니다.

아쉽게도 공복운동은 단시간에 살을 빼는데에는 효과적이지만, 장기적인 운동 방법으로는 추천하지 않는 문제점이 있다고 합니다.

건강해지려고 하는 운동이 자칫 우리 몸에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이 고갈된 상태로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과 단백질까지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단백질 사용으로 인한 근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에너지원으로 전환될 때, 독성을 띠고 있는 대사물질이 활성화되어 간과 콩팥에 문제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에 운동전, 후에 어느정도 음식을 드시는 것도 기회의 창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떤 음식을 드시면 좋을까요

운동전, 후에 먹어야 하는 음식

운동전에는 어느정도의 탄수화물 섭취는 운동의 효과를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 중에서도 부담없이 소화가 빠르게 이루어지는 과일류가 제일 좋다고 합니다.

이처럼 운동전 섭취하는 과일이 좋은 이유는 과일 속의 과당은 인슐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지방 대사를 저해하지 않아 운동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운동을 마치고 나셔서는 단백질을 섭취해 주는게 좋은데, 운동인분들이 많이 드시는 닭가슴살과 소고기 홍두깨살,새우와 연어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백질 섭취시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단백질이 근육으로 들어오게 되는 시간은 운동 후 1시간 정도기 때문에 1시간안에 단백질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단백질을 섭취하실 때에는 곡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하면 단백질의 흡수율이 더 좋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 후 집에서 하는 근력 운동

우리가 이렇게 유산소 운동을 하고 난 후에 지방을 더 빠르게 태우기 위해서는 근력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명 지방을 빠르게 태우기 위해서는 UCP(에너지를 소모해서 열을 내는 단백질)의 활성화가 필요한 것인데요.

집에서도 층간소음 없이도 근력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건을 넓게 잡은 상태에서 날개뼈를 한쪽씩 끌어 내린다는 느낌으로 당겨줍니다.

다리를 어깨 너비의 2배 정도로 벌려준 다음 무릎을 구부린 후에 팔을 뻗어 좌우로 돌려줍니다.

이 동작은 팔을 최대한 뒤로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섭취방법과 먹는 타이밍에 따라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셔서 기왕 힘들게 하는 운동, 그 효과를 제대로 한번 경험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강변을 달리면 정말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운동과 다이어트를 위해 무조건 공복에서 운동하시지 마시고, 운동의 효과를 더욱 높여줄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운동 효과...  (0) 2023.06.27
홈트레이닝 운동  (0) 2023.06.13
운동시간  (0) 2023.05.04
운동을 하지 않고 칼로리를 소모  (0) 2023.04.22
30분 걷기 운동법  (0) 2023.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