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우유보다 칼슘이 10배가 많아 통뼈가 됩니다

가을 제철 음식으로 토란대와 함께 먹으면 우유보다 좋은 이것

보통 뼛속까지 튼튼하게 해주고, 면역력도 강화시켜 주는 것을 뽑으라고 하면 우유나 멸치를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우유보다 칼슘이 10배나 많다고 알려진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토란대인데요.

면역력의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토란대. 면역력과 뼈는 별 관계가 없다고들 생각하시겠지만, 면역력이 저하되면 골다공증을 포함한 각종 뼈 질환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우유보다 칼슘이 10배나 많아서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하는 토란대와 함께 먹으면 더욱 더 좋은 이것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과 칼슘

전문가에 의하면 면역력이 저하되면, 우리 몸이 산성화가 진행되어 몸 속의 알칼리 성분인 칼슘 배출이 가속된다고 하는데요.

뼈를 구성하고 있는 칼슘이 체내에서 배출되면서 공다공증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저하됨으로 혈액 순환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면서 혈액이 산성화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다가 면역력 저하는 비타민D 합성량을 감소시킵니다.

칼슘의 대장 토란대

이렇게 면역력 강화 및 유지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줄기 채소가 있는데, 그 것은 바로 토란대입니다.

토란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토란대는 이름처럼 토란의 줄기입니다.

토란대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주로 토란대는 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텐데 육개장, 추어탕, 장어탕 등의 다양한 보양식에 활용이 되고 있는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갈락탄뮤신이라는 성분이 뼈 사이에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유보다 무려 10배나 더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발생하는 뼈 관련 질환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란대의 성분.

이렇게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 줄 토란대에는 또 펙틴이라는 또 다른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중성지방 및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흡착,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어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베타카로틴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면역력을 개선시킵니다.

토란대 먹는법과 주의할 점

토란대는 하루 210g, 밥 한공기 분량 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토란대는 들깨와 함께 볶아서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들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불포화 지방산이 부족한 토란대에 궁합이 딱이라고 합니다

들깨외에도 양송이 버섯과도 좋은 조합을 이룰 수 있는데, 양송이 버섯은 비타민D가 들어 있어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느타리, 팽이버섯과 비교하여 가장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버섯이 바로 양송이인데요.

이 풍부한 단백질이 토란대의 칼슘을 뼈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같이 섭취하시면 면역력 강화와 함께 뼈의 건강 또한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토란 알레르기를 가지고 계신 분은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토란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리몸의 면역력이라는게 겉으로 잘 드러나지는 않지만, 면역력이 좋으면 요즘 같은 코로나 바이러스도 무섭지 않듯이, 평소 면역력에 관심을 가지시고 관리하시면, 어떤 창도 무섭지 않은 방패가 되어 우리 건강을 지켜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토란대를 활용한 면역력 강화 및 뼈 건강, 꼭 한번 확인하시고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의 지킴이 식품으로 한번 사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3'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나나 효능  (0) 2023.07.09
전자담배  (0) 2023.07.08
건강하게 사는 방법  (0) 2023.07.07
간수치 낮추는법  (0) 2023.07.06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  (0) 2023.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