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절대로 하지 마세요

502301 2023. 3. 9. 07:48
728x90
반응형

 

돌이킬 수 없습니다

응급실 의사가 살면서 절대로 하지 말라는 것 두 가지

한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하루라도 젊을 때 반드시 멈추라고 신신당부한 2가지가 뒤늦게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디글 클래식에 술은 그냥 화학 약품입니다

응급실 의사가 하루라도 젊을  멈추라고 신신당부한  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응급의학과 전문의 모든 사람들에게 이것만큼은 살면서 절대 하지 말라며 2가지를 언급했는데요.

생사를 오가는 응급실에 매일 죽음을 목격하면서 위험성을 경고한 2가지 행동은 무엇일까요

1.

그는 첫 번째로 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소주라는 희석 주를 술이라고 먹고 있지만 사실 화학 약품 아니냐며, 알콜에다가 감미료 탄 것을 먹고 있는건데 몸에 안 좋은 걸 알면서도 사회가 용인하고 오히려 부추기는 문화는 언젠가 바뀌어야 할 문화라며 생각한다고 합니다.

소주는 화학 약품에 불과하다고 하네요.

2. 오토바이

이어 응급의학과 의사들이 술 다음으로 오토바이를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오토바이는 사고가 나면 한 번에 여러 부위를 다쳐 재빨리 손 쓰기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전문의는 워낙에 크게 다친 분들을 많이 봐왔는지라 오토바이를 취미로 삼는 분들에게 가능하면 다른 취미를 가져 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왜 그런 상황이 벌어지냐면 팔다리는 당연히 다쳤고, 머리, 가슴, 배가 다 다쳐서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다친 게 한 두군데가 아니기 때문에 환자의 바이탈을 응급의학과에서 살리고 나면, 신경외과, 흉부외과, 외과 3개과 기본에다가 정형외과,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등 외과란 외과는 다 부르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오토바이 사고로 오는 환자들이 많이 다쳐서 오는 경우를 너무 자주 겪다 보니 트라우마들이 쌓이고 쌓여서 친구가 오토바이를 탄다고 하면 말리게 된다고 합니다.

안전하게 타시는 분들은 걱정 없다고 하시는데, 기전상 어쩔 수 없이 위험에 노출되는 부분이 많다고 해요.

꼭 타야 한다면 보호장비 착용 해 주시고, 차 사이에 끼어들지 마시고 기본적인 것들을 지키며 안전하게 탈 것을 당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멀티탭  (0) 2023.03.09
무조건 이거 먹고 밥 드세요  (0) 2023.03.09
탈모를 유발  (0) 2023.03.09
신진대사를 회복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  (0) 2023.03.09
칫솔 소독  (0) 2023.03.09